※ 수정 및 추가할 내용 있으면 아래에 댓글 달아 주세요.
☞ 상품 남음 사유
1. 바코드 손상 - 실물과 전산의 바코드는 같지만
① 바코드 없을 때
② 찢어졌을 때
③ 인식 안 될 때
2. 파손
3. 진열할 수 없는 상품
① 실물과 전산의 바코드가 다를 때
② 실물은 있고 전산은 없을 때
③ 실물은 없고 전산은 있을 때
4. 휴식하겠습니다
① 장시간 근무를 하지 못 할 경우
화장실 가야 할 때 or 식사 전 or 퇴근 전 토트에 제품이 많이 남아 있을 때
② RTO 진열시 위험상품, 메디컬, 프라임2 상품일 때
☞ 토트 콘솔 집품
인벤토리 집품 → 프로젝트 → 통로 선택
☞ 일반 진열 & 콘솔 진열
토트를 기준으로 신고
토트에 제품이 없으면
진열 완료 → 토트가 비었습니다
토트에 제품이 있으면
진열 완료 → 상품 남음 → 사유 선택 → 토트 PS존에 두기
※ 콘솔 진열 오류 토트는 일반 진열존 내에 따로 모으기
☞ RTO (반품 진열)
↑ RTO는 반품됐던 상품을 재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RTO의 바코드는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1. 토트와 전산에 제품이 없을 경우
진열 완료 → 토트가 비었습니다
2. 토트 또는 전산에 제품이 있을 경우
진열 완료 → 상품 남음 → 진열할 수 없는 상품 → PS존에 두기
바코드가 문제일 땐 바코드를 뽑아서 다시 붙이면 됨. 신고할 필요 없음.
파손은 파손으로 신고
그 외는 전부 진열할 수 없는 상품으로 신고
3. 위험상품, 프라임2, 메디컬
위험상품=하이리스크 : 15만원 이상되는 전자제품
프라임2=메디컬 : 의료용품
해당 제품만 진열하는 곳이 따로 있어서 이 제품들만 휴식 처리해야 함
진열 → 위험상품, 프라임2, 메디컬 상품을 뺀 나머지만 진열 → 상품 남음 → 휴식하겠습니다
☞ 진열시 주의 사항
1.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상품은 세로 진열
2. 동일 or 유사 상품은 대각선 진열
3. 동일 or 유사 상품은 바코드 잘 확인하기
4. 바닥 or 스툴 or L카트에 앉아서 작업 금지
5. 과진열 금지 : 상품이 빈(=셀) 밖으로 빠져 나오지 않게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