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투스 테더링 사용방법 : 여기클릭

USB 테더링 사용방법 : 여기클릭

 

용도 : 무선 공유기의 역할을 휴대폰이 대신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 때 휴대폰의 데이터가 소모되니, 무제한 요금이나 데이터가 넉넉하신 분만 사용해 주세요.

 

장점 :

1. 인터넷 속도가 빠릅니다.

한국은 어딜가나 대부분은 휴대폰이 다 사용이 되니 거의 음영지역이 없다라고 해도 무방하니 전국 어디서나 이 방법으로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블루투스 테더링, USB 테더링 - 제가 이 셋 다 직접 이용해 본 결과 모바일 핫스팟을 제일 추천 드립니다. 각각의 장단점은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보이니 굳이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2. 와이파이에서 자동으로 연결을 설정해 놓을 경우, 휴대폰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기만 해 놓으면 저절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편합니다.

 

이 강좌에서는 인터넷이 안 되는 컴퓨터에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게 해 줄 것입니다. 컴퓨터가 아니라 데이터가 얼마 남지 않은 휴대폰이나 데이터가 끊긴 휴대폰에서도 활용하면 좋겠네요.

 

 

☞ 모바일 핫스팟을 켜짐 상태로 바꿉니다.

1. 설정

 

 

2. 연결

 

 

3.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4. 그림처럼 모바일 핫스팟을 켜짐 상태로 바꿉니다.

 

 

 와이파이 목록에 뜰 이름과 비번을 설정합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와이파이 목록에서 내 와이파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비번을 걸어놓지 않고 사용할 경우 인터넷 속도도 느려지고, 내 데이터를 다른 누군가도 사용하게 되니 이것을 막기 위해 비번을 걸어둬야 합니다.

 

1. 설정

 

 

2. 네트워크 이름은 와이파이 목록에서 뜰 와이파이 이름을 설정하는 부분이고, 비밀번호는 그 와이파이를 연결할 때 사용할 비번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합니다.

1. 여기에서는 인터넷이 안 되는 컴퓨터를 예로 들었으므로, 컴퓨터에서 와이파이를 켭니다. →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팟 설정에서 썻던 네트워크 이름이 와이파이 이름으로 쓰이고, 그 때 설정했던 비밀번호가 와이파이 연결시 비밀번호가 됩니다. 이제 인터넷을 맘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번에도 또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할려면 이제 휴대폰의 설정을 다시 할 필요가 없으므로,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켜짐 상태로 바꾸고, 컴퓨터의 와이파이만 연결해 주면 끝입니다. 근데 이 연결조차도 귀찮다면 자동으로 연결에 체크해 주세요. 그럼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팟만 켜면 자동으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됩니다. 자동으로 연결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직접 시간을 재보진 않았지만, 대략 1분 내외 정도 걸리는 것 같았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쉽게 켜고 끄는 방법

휴대폰의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 모바일 핫스팟 끄기로 변경

이 경로로 들어갈려니 귀찮습니다. 한방에 쉽게 켜고 끌려면

 

1.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드래그 → 또 그림처럼 아래로 드래그를 합니다.

 

 

2. 모바일 핫스팟을 여기서 켜고 끄면 됩니다.

반응형

어제 방문자수 :
오늘 방문자수 :
전체 방문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