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하는 작업/쿠팡

쿠팡 물류센터 준비물(24. 9. 19 수정)

엔터의방 2023. 5. 30. 15:37
반응형

최근에 보안이 강화되어 내용 수정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래도 MBC 9시 뉴스 방송을 타서 그런 듯 합니다.

 

 

싸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로 구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쿠팡은 워낙에 많은 인원이 일을 하는지라 물건을 잃어 버리면 물건 찾는건 거의 불가능이라고 보시면 되고, 비싸고 좋은거 들고 가 봐야 누가 알아봐 주지도 않고, 그런거 가져갈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론 그냥 집 근처 다이소나 천냥마트 같은 생활용품 가게에서 싸고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필수라고 적은 제품 외에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무방한 제품들이니 직접 일을 다녀 보시고 개개인마다 필요한 제품을 추가 하시거나 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쿠팡 계약직 입사 선물

 

위의 선물을 변경된 지침에 적용하면

 

보조 밧데리, 투명 파우치 : 반입 불가

목 선풍기 : 보안 스티커 붙인 뒤 반입 가능

모든 전자기기는 보안 스티커를 붙여야 반입 가능합니다. 보안 스티커는 떼는 순간 뗀 자국이 남기 때문에 절대로 떼시면 안 됩니다.

양치통, 투명 물통 : 반입 가능

 

쿠팡 계약직 입사자들과 웰컴데이 참가자들의 경우 선물이 주어집니다. 선물 구성품은 조금씩 달라집니다. 선물 외에 필요한 물품만 구입하시면 될 듯 합니다. 쿠팡 선물의 경우 쿠팡 로고를 잘 보이는 곳에 너무 대문짝만하게 박아놔서 쿠팡 외에서 쓰기엔 민망할 정도입니다.

 

 

1. 휴대폰(필수) : 쿠펀치로 출퇴근 체크&통근버스 이용시 필요합니다.

 

 

2. 원바코드(필수) : 010을 제외한 나머지 폰번호 바코드 스티커입니다. 업무 시작 전후 PDA 등록&반납시 사용됩니다. 출퇴근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가지 않아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발급하실 분은 코드128로 010을 뺀 휴대폰 번호로 발급하시면 됩니다.

원바코드

 

 

3. 신용카드 or 체크카드 or 2~3천원 내외의 약간의 현금 : 자판기의 음료수 뽑아 마실 때나 간식, 사내 카페 이용시 필요합니다. 자판기의 경우 삼성페이가 가능하고, 신용카드 터치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4. 카드 목걸이 : 투명한 쪽에는 원바코드를 꽂고, 반대쪽에는 카드를 꽂아두고 쓰시면 편할 것 같네요. 인터넷에 카드 목걸이로 검색하면 제품 종류와 가격대가 엄청나게 다양하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해서 사시면 될 것 같아요.

 

 

5. 토시 : 여름에 티셔츠 입었을 때 팔이 긁히지 않게 보호해 줍니다.

 

 

6. 손목시계 : 현장엔 시계가 없습니다. 식사 시간 몇 시까지 현장으로 오라고 할 때 시간 맞춰서 갈려면 필요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다른 기능은 없고 오로지 시간만 볼 수 있는 시계(수능시계)는 현장에 반입이 가능하나, 스마트워치(애플워치, 갤럭시워치)는 반입이 불가합니다.

MQ-24-7BLDF

 

 

7. 장갑 : 장갑은 쿠팡에서 무료로 나눠 주긴 해서 필수품은 아닙니다만, 공짜로 나눠주는 제품인만큼 제품 질이 안 좋습니다. 하루만 써도 장갑이 다 늘어져서 못 씁니다.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 손에 일일이 맞출수가 없어서 손이 큰 남자들의 경우 작아서 꽉 끼이고, 손 작은 여자분들의 경우 손가락이 헐렁거리는 불편함이 있으니 일반적인 손 사이즈가 아니신 분들은 자기 손에 맞는 개인 장갑을 가져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8. 자물쇠(필수) : 사물함 잠글 때 필요합니다. 열쇠로 된 건 별도로 열쇠를 챙겨 다녀야 해서 열쇠 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비번을 누르는 형식으로 된 것을 구매하길 추천 드립니다.

 

 

9. 투명한 물통 : 갈증이 나서 물을 마실 때 필요합니다. 큰 생수통이 있긴 하지만 물컵이 없는 경우를 대비해 작은 물통을 챙겨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여름의 경우 회사에서 500ml 생수 얼음을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로 물통을 챙겨갈 필요는 없고, 봄가을겨울의 경우 350ml의 작은 물통 정도만 챙겨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보안 땜에 상품 라벨 스티커를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티젠 보틀입니다. 350ml는 3,500원이고, 500ml는 4,500원으로 저렴한데다 냉온겸용(뜨거운 물도 가능)에 환경호르몬도 나오지 않는다고 해서 이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10. 물통 스트랩 : 있으면 좋고, 없어도 무방합니다.

 

 

11. 고리 : 입고 진열 or 출고 집품자의 경우, 카트에 가방을 거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전엔 팔았었는데 현재 다이소에는 이렇게 생긴 제품이 판매되지 않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하실려면 S자형 고리를 사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시엔 유모차 고리로 검색하시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12. 안전화 : 개별적으로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여러 사람이 공용으로 쓰다 보니 무좀이 옮을 수도 있고, 자기 발에 맞는 신발이 없을 수도 있으니 개인 안전화를 미리 구매해서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KCS(한국산업인력공단 인증) 인증을 받은 제품만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의 제품은 티뷰크의 MS-2001이라는 제품인데, 이 제품이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안전화 중 가장 가벼운 제품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가벼운지 일반 운동화정도의 무게정도로 밖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260mm 기준으로 365g입니다. 무게가 가벼운데다 KCS 인증도 받은 제품이라 이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특히 안전화는 평상시 본인이 신는 신발보다 한두치수정도는 크게 사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건 쿠팡뿐만 아니라 모든 물류센터가 마찬가지입니다. 물류센터는 멋 부리러 오는 곳이 아닙니다.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걸어야 하기 때문에 내 몸이, 내 발이 편해야 합니다. 작으면 발이 아파서 오래 못 신습니다. 두꺼운 깔창까지 까실꺼면 두세치수정도 큰 사이즈로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MS-2001

 

자금 여유가 좀 있으신 분에게는 지벤 ZB-215A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은 정가가 99,000원입니다. 장점은 통풍이 잘 되고, 다이얼식이라서 끈 풀릴 일이 없어서 좋다는 점과 안전화치곤 무게가 가볍습니다.

ZB-215A

 

 

13. 깔창 : 깔창이 필요한 이유는 뭐 다들 아시리라 보고 굳이 입 아프게 설명 안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에 있는 제품은 에어아치의 더블라셀이라는 제품인데, 이건 제가 직접 써 보고 괜찮다 싶어서 추천 드립니다. 안전화 자체가 평소 신는 신발 사이즈의 두세치수정도 크게 신는 신발이기 때문에 여자분들이라도 발이 아주 작지 않는 이상 남자용 제품으로 사셔서 잘라서 쓰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은 크고 두꺼운 가위로 자르세요. 문구용 사이즈의 가위로 잘랐더니 깔창 자체가 두꺼워서 그런지 자르기가 엄청 힘들었어요.

에어아치 더블라셀

 

 

14. 생리대 파우치 : 불투명하고, 가로세로 각각 10cm까지만 반입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짱구 파우치도 생리대 파우치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투명하여 내용물이 보이기 때문에 불투명한 파우치로 구입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가로세로 10cm가 대충 어느정도 크기냐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다이소 짱구 파우치정도의 크기입니다.

 

실제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뭐 제대로 담을 수 있는게 없을 정도로 정말이지 작습니다. 생리대 파우치의 경우 보안 검색대의 노란색 바구니에 올리지 않고, 주머니에 넣어서 통과하시면 됩니다. 보안이 강화되어 생리대 파우치를 제외한 그 어떠한 가방도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15. 안전칼 : 쇠로 된 커터칼은 일하다 다칠 수가 있다고 현장에 들고 갈 수 없습니다.

 

 

16. 3단 자동 우산 : 개인 사물함에 넣을려면 작은 우산만 가능합니다. 큰 우산은 우산 보관함에 두시면 됩니다.

 

 

반응형